• 최종편집 2024-03-28(목)
 
가로_사진.gif▲ 서울 강서구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 서부지부 옆에 위치한 기생충 박물관의 구성1층 전시장은 진입, 진보, 진실, 진단이라는 총 4개의 테마 전시테마 공간으로 나뉘어져있다.
 

[현대건강신문] 우리 몸 속에 기생하며 질병을 일으키는 기생충은 우리에게는 없애야 할 대상으로 인식되지만 또한, 질병을 치료하기 위한 치료제 역할이 되기도 한다. 국내 최초이자 유일의 기생충박물관이 문 열었다. 

기생충박물관 7개의 테마 전시우리는 기생충을 징그럽고 해로워 박멸해야 할 대상으로만 생각하고 있다. 하지만 기생충 박물관 안에서는 기생충은 놀랍고 아름다운 대상이다. 

국내외 기생충을 보다 체계적으로 보존하고 전시하며, 점차 소외되고 있는 기생충과 기생충질환을 재조명하고 이를 통하여 국민 건강 증진에도 기여를 하겠다는 목적을 바탕으로 구성하여 호평을 받았으며, 7개의 테마로 전시장을 구성하였다.   

서울 강서구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 서부지부 옆에 위치한 기생충 박물관 1층 전시장은 진입, 진보, 진실, 진단이라는 총 4개의 테마 전시테마 공간으로 나뉘어져있다. 

진입 테마로 기생충의 개념과 분류체계 등의 전반적인 기생충의 이해를 돕는 곳이다. 진보 공간에서는 역사 속 기생충과 국민 건강을 위한 기생충 관리에 대한 역사 속의 기생충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진실 공간에서는 인체와 기생충, 기생충의 이모저모, 재미있는 기생충 이야기를 엿볼 수 있다.

진단 공간에서는 70년대 학교 기생충 검사 장면을 재현한 진단 디오라마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2층 전시장의 경우 진로, 진취, 진가라는 테마 공간을 볼 수 있다. 진로 테마 공간에서는 우리나라 기생충학 선구자들의 연구 성과, 업적 등을 볼 수 있다. 진취 테마 공간에서는 세계 주요 기생충과 국제협력사업등 을 소개한다.

마지막 진가 테마 공간의 경우 기생충 연구 등의 기생충 관련 연구 성과를 살펴볼 수있고, 기생충 퇴치 프로젝트에서는 기생충을 잡는 게임과 함께 재미있는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가족과 함께 기생충 박물관의 모습아이들은 기생충 퇴치 프로젝트를 통해 미션으로 주어진 기생충을 잡아서 기생충의 존재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게끔 하며, 부모의 경우 기생충 박물관에서의 채변봉투 제출하는 날 등의 추억을 회상을 해볼 수 있다. 

디오라마나 터치 스크린, 게임 등을 통해서 다양한 방식과 체험을 통해서 누구나 쉽게 기생충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해 놓았기 때문에 가족끼리 함께 체험을 오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내 최초 기생충 박물관 개관... 놀랍고 아름다운 기생충 모습 구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