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현대건강신문] 고대구로병원이 10일(목) 오후 2시 의생명연구센터 1층 대강당에서 ‘만성콩팥병과 사구체신염’을 주제로 신장내과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에는 고대구로병원 신장내과 고강지 교수가‘사구체신염은 어떤 병인가요’로 강의할 예정이며, 이유나 수간호사의 단백뇨 설명과 김민영 영양사의 식이조절에 대한 강의도 함께 진행된다.

강좌는 만성콩팥병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질의응답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서울성모병원 ‘갑상선 질환’ 주제로 8일 건강강좌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내분비내과는 오는 8일(화), 12시부터 약 1시간 30분 동안 본관 지하 대강당에서 갑상선 질환에 관하여 환우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갑상선은 목 앞 중앙에 나비모양으로 생긴 내분비기관으로 체온 유지, 신체대사 균형을 유지하는 갑상선 호르몬과 혈중 칼슘수치를 조절하는 칼시토신을 만드는 기관이다.

갑상선의 주요 질환으로는 갑상선암, 갑상선염, 갑상선 결절, 갑상선 기능 항진증 및 저하증 등이 있다

이번 강좌는 갑상선 결절에 대한 내분비내과 임동준 교수의 강좌를 비롯하여 내분비내과 전문의 2명이 함께 갑상선에 대한 재미있는 주제로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순천향대부천병원, 대장암 교실 등 5월 건강강좌 개최

순천향대부천병원이 지역주민을 위한 5월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대장암 교실’은 9일(수) 오전 11시 외과 회의실(본관 8층 82병동), ▲‘분만법·산전체조·수유 등에 대한 교육’은 12일(토)과 26일(토) 오후 3시 분만실(본관 5층), ▲‘코골이와 건강’은 14일(월) 오후 3시 순의홀(별관 지하 1층), ▲‘황사, 미세먼지’는 15일(화) 오후 12시 30분 호흡기 회의실(본관 2층), ▲‘대동맥류란?’은 23일(수) 오후 1시 30분 순의홀(별관 지하 1층), ▲‘뇌졸중과 뇌혈관내치료’는 24일(목) 오후 1시 30분 신경외과 외래교육실(본관 2층), ▲‘월경전 증후군, 생리통’은 28일(월) 오후 12시 30분 순의홀(별관 지하 1층)에서 열린다. ‘월경전 증후군, 생리통’ 특강 참석자는 비만도 측정 검사를 제공한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대구로병원 10일 ‘만성콩팥병 사구체신염’ 건강강좌 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