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현대건강신문] 경희대병원은 오는 5월 4일(금) 오후 1시 30분부터 경희의료원 정보행정동 제1세미나실에서 ‘세계 천식의 날’ 기념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건강강좌는 ▲소아 청소년 천식의 올바른 관리(소아청소년과 나영호 교수), ▲성인 천식과 만성 기침(호흡기알레르기내과 손경희 교수), ▲천식동반 비부비동염(이비인후과 민진영 교수)로 구성된다. 호흡기 건강에 관심 있는 일반인이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당일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경희대병원 소아청소년과 나영호 교수(現 대한소아알레르기‧호흡기학회 이사장)는 “매년 5월 첫째주 화요일은 세계천식기구(Global Initiative for Asthma)가 지정한 천식의 날로 천식과 알레르기비염을 예방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이번 건강강좌를 진행한다”라며 “최근 봄철을 맞아 미세먼지, 황사가 증가함에 따라 호흡기 질환에 관심 있는 일반인은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일산백병원, 5월 2일 ‘무릎 퇴행성 관절염’ 건강강좌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은 5월 2일(수) 오전 10시부터 일산동구보건소 1층 건강누리에서 '무릎 퇴행성 관절염'에 관한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정형외과 조진호 교수가 연자를 맡은 이번 건강강좌는 '무릎 퇴행성 관절염의 수술적 치료'를 주제로 진행된다. 강의 후에는 간단한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부천성모병원 5월 지역주민 대상 건강강좌 준비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은 5월 한달 동안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유익하고 다양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5월에 진행되는 건강강좌에는 ▲이비인후과 황세환 교수의 ‘환절기 극심해지는 알레르기 비염’ - 5월 3일(목) 오후 4시~5시, 성요셉관 5층 옴니버스 ▲안과 백지원 교수의 ‘실명까지도 할 수 있는 무서운 당뇨합병증, 당뇨망막병증’ - 5월 24일(목) 오후 4시~5시, 성요셉관 5층 옴니버스 ▲혈액종양내과 이국진 교수의 ‘두렵기만 한 암 어떻게 이겨낼까’ - 5월 30일(수) 오후 2시~4시, 성요셉관 5층 옴니버스) 등 세 가지 주제의 강좌가 마련되어 있다.

특히 5월 30일 진행되는 ‘두렵기만 한 암 어떻게 이겨낼까’ 강좌에서는 최신 암 치료법뿐만 아니라 암치료 후 회복을 돕는 재활운동법, 암환자가 지원받을 수 있는 사회복지정보 등에 대해서도 들을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희대병원, 천식 주제로 5월 4일 건강강좌 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