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가로_사진.gif▲ 지구의날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지구를 보호하자는 내용이 담긴 걸개그림을 그리고 있다.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세계적 환경기념일인 지구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가 오는 22일(일) 서울광장에서 열린다. 

서울시가 후원하고, 한국환경회의, 녹색서울시민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환경, 교육, 문화 분야 단체, 사회적 기업들이 참여해 다양한 이슈와 주제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바바라 해변에서 대규모 원유 유출사고를 계기로 상원의원 게일로드 넬슨은 환경오염의 경각심을 일깨워 줄 ‘지구의 날’ 제안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구의 소중함을 알리는 한편, 최근 심각하게 대두된 미세먼지, 플라스틱 등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을 확대하기 위해 28개 단체가 참여하는 홍보·체험 부스, 3가지 주제로 열리는 주제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홍보·체험 부스’는 ▲녹색연합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 등 시민단체에서부터 ▲볼리비아대사관 ▲서울에너지공사 ▲에너지수호천사단 등 각계 다양한 단체에서 운영한다.

부스에서는 ▲업사이클링 팔찌 ▲친환경현수막 ▲반려동물 배지 만들기 ▲볼리비아 커피 및 차 시음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3가지 주제로 운영되는 주제관’은 ‘미세먼지·플라스틱 사진전’, 플라스틱과 비닐봉투에 의한 오염을 체험할 수 있는 ‘플라스틱으로 고통 받는 바다의 물고기를 구해줘’, 그리고 ‘한 사람이 하루 쓰는 종이컵, 비닐봉투의 양’이 진행된다.

한편 오후 2시에 열리는 기념식에서는 참여단체, 에너지수호천사단 어린이가 함께 미세먼지 박 털기 퍼포먼스와 2018년 지구의 날 메시지 낭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윤정숙 녹색서울시민위원회 공동위원장은 “지구가 건강해야 사람도 건강하다”며 “지구의 날을 맞아 뜨거워지고 오염되는 지구를 돌아보며 지구와 사람이 함께 행복해지는 방법을 생각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훈 서울시 환경정책과장은 “지구의 날을 맞아 시민들이 환경 문제에 대해 같이 고민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데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지구의날 행사 22일 서울광장에서 열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