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가로_사진.gif▲ 먼저 찾아간 곳은 서울 용산구 청파로47길 1의 ‘천원 김밥’. 숙명여대 앞 명물로 손꼽히는 이곳은 맛이면 맛, 가격이면 가격, 푸짐한 양까지 무엇 하나 빠지지 않는다.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전국의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찾아가는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서울에서 내공 있는 3대 김밥집을 찾았다.

먼저 찾아간 곳은 서울 용산구 청파로47길 1의 ‘천원 김밥’. 숙명여대 앞 명물로 손꼽히는 이곳은 맛이면 맛, 가격이면 가격, 푸짐한 양까지 무엇 하나 빠지지 않는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바로 ‘묵은지 참치 김밥’. 한 번도 못 먹어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은 사람은 없다는 달인의 묵은지 참치 김밥의 숨겨진 비법은 바로 밥이다. 

밥알이 보이지 않을정도로 꽉찬 속이 눈길을 사로잡는 이곳의 묵참김밥은 자칫 느끼할 수도 있는 참치의 맛을 묵은지가 깔끔하게 잡아준다.

특히 이곳의 달인은 김밥 속에 들어가는 속재료들은 무쇠솥에 볶아내 더욱 특별하다.

또한, 달인은 밥을 할 때 부추즙을 이용해 밥의 풍미와 영양을 더했다. 여기에 특별한 숙성 과정을 거친 묵은지까지 더해주면 그 어디에서도 맛 볼 수 없다는 특별한 김밥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생활의 달인, 묵참 김밥의 달인...묵은지+참치 궁합, 숙대 앞 ‘천원김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