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대표사진_수정 copy.jpg
 

[현대건강신문] ㈜박스터는 현동욱(玄東旭) 신임 사장(사진)을 3월1일자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현동욱 신임 사장은 2월 퇴임한 최용범 사장의 후임이다.
 
현동욱 신임 사장은 가장 최근까지 글로벌 제약사 MSD 미국 본사에서 백신사업부 글로벌 브랜드 리더로서 글로벌 마켓을 총괄했으며, 2008년부터 본사로 부임하기 전까지 8년간 한국MSD 대표이사로서 뛰어난 비즈니스 리더십과 역량을 통해 한국 MSD의 성장을 주도했다.
 
현사장은 글로벌 제약사 근무 전, 글로벌 의료기기 업계에서도 폭넓은 경영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1999년부터 2004년 까지 현사장은 의료기기 업체 메드트로닉(Medtronic)에 재직,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영업, 마케팅 요직을 거친 후 한국 대표를 역임했다. 이후 2004년부터 2008년까지 현사장은 박스터 대표이사로 부임, 탁월한 비즈니스 전략과 조직 역량 강화를 통해 박스터를 크게 성장시킨 바 있다.
 
박스터는 “현동욱 사장은 지난 30여년 간 글로벌 제약사 및 의료기기 업계에서 탁월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뛰어난 성과를 창출해 온 헬스케어 산업 전문가”라고 말하며, “’생명을 구하고 유지함’의 박스터 사명을 실현하며 박스터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 갈 적임자”라고 밝혔다.
 
현동욱 신임사장은 미국 샌디에고의 캘리포니아대학에서 생물학과 생명공학을 전공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박스터, 현동욱 신임 사장 임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