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메인뉴스 copy.gif▲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포시가 정'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국내 SGLT-2 억제제 계열의 제 2형 당뇨병 치료제 시장을 리딩하고 있는 아스트라제네카의 ‘포시가’와 ‘직듀오’ 두 제품의 국내 판권이 대웅제약 손으로 넘어갔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가 대웅제약과 SGLT-2 억제제 계열의 제 2형 당뇨병 치료제 ‘포시가(다파글리플로진)’와 ‘직듀오(다파글리플로진+ 메트포르민)’에 대한 유통 파트너십을 맺게 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3월 1일부터 대웅제약이 포시가와 직듀오 두 제품의 국내 유통을 담당하게 된다. 양사는 코프로모션 영역까지 협력의 범위를 확대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현재 논의 중에 있다.

포시가 직듀오는 유비스트 기준 지난 해 브랜드 합산 300억원 규모의 매출을 달성하며 국내 SGLT-2 억제제 시장을 이끌고 있다. 올해는 연구 대상 국가를 확장한 새로운CVD-REAL 데이터를 발표할 예정이며, 기존 SGLT-2 억제제 계열 치료제 대비 더 넓은 범위의 환자군을 대상으로 심혈관 사건에 대한 영향을 확인하기 위한 포시가의 대규모 3상 임상시험 DECLARE를 진행하는 등 과학적 결과들을 바탕으로 시장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당뇨순환기사업부를 이끌고 있는 전세환 전무는 “SGLT-2 억제제의 글로벌 성장세에 발맞춰 한국에서도 포시가 직듀오의 성장 모멘텀을 앞당기기 위해 새로운 파트너십을 고려하게 되었다”며 “다년간 당뇨병 치료제 영역에서 경험을 쌓아온 대웅제약과의 파트너십을 계기로 시장 내 영향력을 더욱 확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포시가는 한국아스트라제네카가 지난 2014년에 국내 최초로 출시한 SGLT-2 억제제 계열의 제 2형 당뇨병 치료제이다. 우수한 혈당 강하 효과와 함께 체중 감소의 추가적인 이점도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30만명 이상의 환자들의 실제 임상 데이터를 분석한 CVD-REAL 연구에서 포시가를 포함한 SGLT-2 억제제는 다른 당뇨병 치료제와 비교하여 심부전에 의한 입원과 총 사망률을 유의하게 감소시키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300억원대 당뇨병 치료제 ‘포시가·직듀오’ 대웅 품으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