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가로_사진.gif▲ 이금로 법무부 차관(왼쪽 첫 번째)이 28일 정부과천청사에서 명예교도관으로 위촉된 배우 정웅인, 정경호씨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왼쪽부터 이금로 법무부차관, 배우 정웅인, 정경호, 김학성 법무부 교정본부장)
 

[현대건강신문=김형준 기자]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교도관 역할을 맡았던 팽부장 ‘정웅인’과 이부장 ‘정경호’가 명예교도관으로 위촉됐다.

28일 법무부는 정부과천청사 법무부 7층 대회의실에서 배우 정웅인‧정경호 씨를 명예교도관으로 위촉했다.

정웅인·정경호 씨는 이날 명예교도관 교위 계급장을 수여받고, 앞으로 1년간 법무부 교정행정 홍보 활동에 나서게 된다. 특히 법무부에서 명예교도관을 위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법무부는 배우 정웅인(팽세윤 역)과 정경호(이준호 역)씨는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교도관으로 출연, 수용자의 성공적인 사회복귀와 재범방지를 위한 법무부 노력을 국민들에게 알리는데 크게 기여했다며, 이번 명예교도관 임명의 이유를 설명했다.
 
박상기 법무부 장관은 “지금 그 어느 때보다 교정행정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뜨거운 것은 진정성 있게 교도관 역할을 연기한 두 배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도 교정행정 홍보에 지속적으로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경호·정웅인 명예 교도관 위촉...교정행정 홍보 활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