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가로_사진.gif▲ 22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 부산 깡통 시장 골목 어귀에 오랜 시간 자리를 지켜온 권옥숙(경력 30년) 달인이 소개됐다.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저렴한 가격에 최고의 국수를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 더욱 사랑받는 특별한 국수집이 있다.

22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 부산 깡통 시장 골목 어귀에 오랜 시간 자리를 지켜온 권옥숙(경력 30년) 달인이 소개됐다. 

부산 중구 중구로 47번길 45의 ‘60년 광복동 김치국수’에서는 저렴하면서도 푸짐한 양에 허한 속은 물론 마음마저 든든하게 채울 수 있다. 

요즘같이 따끈한 국물 한 모금이 간절해지는 때 안성맞춤인 시원하고도 칼칼한 김치국수 덕에 손님이 끊이지가 않는다. 

손님들의 극찬이 끊이지 않는 국수 맛의 핵심은 바로 간장. 가지밥과 함께 푹 쪄낸 가자미살을 넣은 간장은 독특하면서도 깊은 감칠맛을 자랑해 국수의 맛을 완성해주는 핵심 역할을 한다. 

여기에 또 하나! 달인 국수의 중심을 든든하게 잡아주는 육수에도 달인만의 비법이 숨어 있는데. 칡, 북어 대가리, 미역 진액을 넣어 진하게 우려낸 1차 육수에 멸치와 밴댕이를 넣어 오랜 시간 끓여주면 달인표 육수가 완성된다. 

어느 것 하나 소홀하게 만들지 않는 달인의 국수 안에는 가치를 매길 수 없는 정성으로 빚어낸 특별한 비법들이 숨어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생활의 달인, 부산 잔치국수 달인...깡통시장 60년 광복동 김치국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