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박능후장관_하례회_세로.gif▲ 4일 열린 의료계 신년하례회 축사를 한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은 “보건의료 분야가 큰 도전에 직면해 있다”며 “최근 신생아 중환자실 사망 사고로 인해 국민들의 불신이 커 의료체계와 환자 안전에 대한 근본적인 검토를 요구받고 있다”고 말했다.
 
세로_사진2.gif▲ 하례회를 주최한 대한병원협회 홍정용 회장(동부제일병원 이사장)은 이례적으로 사과의 말로 개회사를 시작했다. “국민들의 마음을 아프게 한 일련의 사태로 병원계를 대표해 대단히 죄송하다”며 “환자에게 안전한 환경,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의료계 신년하례회서 이례적으로 병원협회 회장 ‘사과’

[현대건강신문=박현진 기자] 이대목동병원에서 발생한 신생아 중환자실 사고 여파가 4일 열린 새해 의료계 신년하례회에서도 이어졌다.

하례회 축사를 한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은 “보건의료 분야가 큰 도전에 직면해 있다”며 “최근 신생아 중환자실 사망 사고로 인해 국민들의 불신이 커 의료체계와 환자 안전에 대한 근본적인 검토를 요구받고 있다”고 말했다.

박 장관은 “중증외상센터와 같은 필수 의료의 부족, 의료기관의 지역 불균형, 의료비 부담 걱정 없는 의료서비스 이용 등의 문제가 커지고 있다”며 “국민이 언제 어디서든 필수의료서비스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정부와 의료계가 손을 맞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의료비 부담을 낮추기 위해 재난적 의료비 지원제도를 도입한 정부의 정책을 소개한 박 장관은 “재난적 의료비 지원을 통해 국민들의 의료비 부담을 낮췄다”며 “정부의 정책 추진에 대해 의료계의 우려가 높은데 국민 건강과 직결된 의료서비스의 신뢰를 얻기 위한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하례회를 주최한 대한병원협회 홍정용 회장(동부제일병원 이사장)은 이례적으로 사과의 말로 개회사를 시작했다.

“국민들의 마음을 아프게 한 일련의 사태로 병원계를 대표해 대단히 죄송하다”며 “환자에게 안전한 환경,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생아 중환자실 사고로 복지부 장관 ‘우려‘, 병협회장 ‘사과’ 이어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