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본격적인 겨울 시즌으로 접어들면서 감기약을 찾는 환자들의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제약업계는 보다 다양한 형태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세로확장_사진.gif▲ 기존 감기약에서 쉽게 볼 수 있었던 정제 형태를 벗어나 연질캡슐, 차(茶), 스틱 등과 같은 형태로, 보다 간편하게 약에 대한 거부감 없이 복용할 수 있다.
 

 이 제품들은 기존 감기약에서 쉽게 볼 수 있었던 정제 형태를 벗어나 연질캡슐, 차(茶), 스틱 등과 같은 형태로, 보다 간편하게 약에 대한 거부감 없이 복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현대약품이 최근 내놓은 감기약 ‘솔루샷’ 3종은 내용물을 액상으로 만든 투명한 액상형 연질캡슐타입의 제품이다.
 
액상형 연질 캡슐은 정제보다 흡수속도가 빠르고 생체 이용률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내용물이 위 전체에 흡수되기 때문에 효과가 빠르며 부작용을 최소화 해 소비자들의 선호도 또한 높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솔루샷 시리즈는 연질캡슐 형태로 이루어져 위염, 위궤양 같은 부작용을 최소화시킬수 있고 증상별 제품라인으로 이루어져 있어 맞춤형 감기 케어에도 효과적”이라고 전했다.
 
감기에 걸렸을 때 수분 섭취가 중요하다는 점에서 착안해 차(茶)처럼 마실 수 있는 감기약도 있다.
 
종근당의 ‘모드콜플루’는 레몬차의 맛과 향을 더한 가루형태의 감기약으로, 뜨거운 물에 타서 마시면 수분보충은 물론 감기 회복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시간대에 맞춰 복용이 가능하도록 낮 건조 시럽과 밤 건조 시럽 2종으로 나눠져 있다.
 
대원제약의 ‘콜대원’은 짜먹는 감기약이라는 참신한 콘셉트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 제품은 스틱형 포장으로 물 없이도 간편하게 복용 가능하며 휴대하기에 편리하다. 최근에는 어린이 전용 ‘콜대원키즈’ 4종을 출시하기도 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감기약도 취향 따라 골라 먹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