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가로_사진.gif▲ 한미약품 대표이사 우종수 사장(우)과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이원기 원장(좌)이 28일 진행된 인증서 수여식 후 기념촬영을 한 모습.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한미약품이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001 인증을 받았다.

인증서 전달식은 28일 서울 송파구 한미약품 본사 2층 파크홀에서 열렸으며,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이원기 원장이 한미약품 대표이사 우종수 사장에게 인증서를 전달했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조직 내 부패 발생 가능성을 시스템으로 방지하기 위하여 2016년 10월 제정한 것으로, 국내에는 올해 4월부터 인증제도가 시행됐다.

ISO 37001은 모든 조직에서 발생 가능한 뇌물수수 리스크를 사전에 파악하고, 이를 조직의 방침, 절차 및 관리에 의한 실행을 명시함으로써 조직이 뇌물수수와 관련된 조치를 합리적이고 적절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한미약품은 올해 하반기부터 ISO 37001인증 획득을 위한 전사적 준비를 시작했으며, 내∙외부 부패유형 파악, 내부심사원 육성, 부패방지 방침 선포, 부패방지 목표 수립, 자율준수관리자 중심의 부패방지 관리 시스템 등을 구축하고 강도높은 성과평가를 실시했다.

한미약품은 이번 ISO 37001 인증을 통해 윤리∙준법 경영시스템이 조직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정기적인 임직원 교육과 모니터링 등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한미약품은 이번 국제표준 인증이 윤리경영에 대한 회사의 비전을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한미약품은 공정거래위원회가 부여하는 윤리경영 지표인 CP등급도 지난 2013년업계 최초로 획득한 바 있으며, 현재 AA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이원기 원장은 “엄정한 심사 과정에서 한미약품의 ISO 37001 획득을 위한 전사적인 노력을 엿볼 수 있었다”면서 “제약업계 최초의 인증인 만큼 윤리∙준법경영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전체 업계로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미약품 대표이사 우종수 사장은 “기업의 역할과 책임에 대한 사회적 기대가 지속적으로 높아지면서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에 대한 중요성이 매우 커지고 있다”면서 “ISO 37001 인증을 계기로 한미약품이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모범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미약품, 제약업계 최초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