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가로_사진.gif▲ 6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전국에 숨어 있는 살아있는 전설의 달인들이 소개됐다.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전국 곳곳에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찾아 떠나는 ‘은둔식달’. 이번엔 살아있는 전설의 달인들을 만난다. 

6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전국에 숨어 있는 살아있는 전설의 달인들이 소개됐다.

첫 번째로 찾아간 곳은 마니아들 사이에서 전국 3대 짬뽕으로 불린다는 충남 공주시 계룡면 마방길 5-12의 ‘장순루’. 

고추 짬뽕을 한번 먹어보면 엄청난 맛에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 이곳의 후진기 달인은 70년 동안 단 한 번도 주방에 외부인을 들인 적 없다고 말한다. 집안 대대로 이어온 특별 고추가 비법이라는 달인의 짬뽕은 보기 만해도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건고추와 기름에 튀겨낸 표고버섯을 찜기에 넣고 표고버섯을 튀겨낸 기름으로 쪄내 향과 맛을 살리면 두가지 재료의 풍미를 그대로 살릴 수 있다. 아버지의 뒤를 이어 2대째 이어온다는 이곳에서는 양념장도 특별하다. 청량고추 가루에 술을 뿌리고 불을 붙여 볶아내는 것. 이렇게 하면 고춧가루의 텁텁한 맛을 잡을 수 있다.

홍합과 건고추가 푸짐하게 들어간 이곳의 고추 짬뽕은 말 그대로 시원하고 깔끔하면서도 칼칼함이 살아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국 3대 짬뽕, 70년 전통 공주 장순루 고추 짬뽕의 달인...생활의 달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