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가로_사진.gif▲ 한양대구리병원은 지난 13일 구리보건소 지하 강당에서 구리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척추 꼭 수술 해야 하나요'에 대한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현대건강신문] 한양대구리병원은 지난 13일 구리보건소 지하 강당에서 구리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척추 꼭 수술 해야 하나요'에 대한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이날 강좌는 한양대학교구리병원 신경외과 류제일 교수가 강좌로 나섰다. 류 교수는 "요통은 일생 동안 흔하게 나타나지만, 적절한 진단과 치료로 빠른 통증의 완화를 유도할 수 있고, 특히 대표적인 질환인 추간판 탈출증과 척추관 협착증에 있어서 안정 및 약물 치료, 비수술적 치료와 수술적 치료의 장단점과 적응증에 대하여 올바른 이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류 교수는 "추간판 탈출증(디스크)과 척추관 협착증에 있어서 바른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하기 위하여서는 증상에 따른 치료 방법의 결정을 환자 개개인의 증상 정도에 따라 의료진의 적절한 선택 필요하다” 고 전했다.

한양대구리병원은 2011년부터 구리시보건소와 공동으로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매월 시민건강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11월 3일에는 흉부외과 남승혁 교수가 ‘폐암과 수술적 치료’에 대해서 건강강좌를 개최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추간판 탈출증, 환자 증상따라 적절한 선택 필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