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세로_사진.gif▲ 서울 구로구는 어린이들의 식중독 예방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어린이 식생활 안전 특별교육’을 실시한다. 지난 8월 24일부터 전문 교육기관 식생활교육서울네트워크가 관내 10개 초등학교를 방문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9월 29일까지 초등학교 3학년 약1,4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현대건강신문] 서울 구로구는 어린이들의 식중독 예방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어린이 식생활 안전 특별교육’을 실시한다.  

지난 8월 24일부터 전문 교육기관 식생활교육서울네트워크가 관내 10개 초등학교를 방문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9월 29일까지 초등학교 3학년 약1,4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아침밥 먹기와 가족 밥상 ▲식중독 예방과 손 씻기 ▲농식품 인증제, 방사능 오염 식품, 불정불량식품과 고열량 저영양 식품 알아보기 등 건강한 먹을거리 선택방법 ▲ 나트륨 줄이기 등 건강하고 행복한 식생활을 주제로 한다. 

어린이들이 가장 집중했던 순간은 초코우유에 당분이 얼마나 들어 있는지에 대한 부분이었는데, 모두 긴장한 표정으로 듣다가 생각보다 당분량이 많은 것을 보고 놀라고 실망하는 기색이 역력했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모형 장보기체험 등 실습위주의 교육으로 진행한다”며 “어린이들이 식생활이 얼마나 중요한 지 알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진] 어린이들, 초코우유에 들어간 당분량 보고 놀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