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가로_사진.gif▲ 28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방송에 한 번도 노출되지 않은 그야말로 숨은 보석 같은 떡볶이의 달인 가게가 소개됐다.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서울 강남에 일명 ‘떡볶이 덕후’ 들에게 명성을 얻어 높은 마니아층을 형성한 국물 떡볶이가 있다.

28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방송에 한 번도 노출되지 않은 그야말로 숨은 보석 같은 떡볶이의 달인 가게가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서울 강남구 대치동 은마상가의 ‘튀김아저씨’. 달인의 떡볶이가 특별한 이유는 바로 해장국처럼 얼큰한 국물 맛에 있다. 

그 누가 먹어봐도 내공이 느껴지는 달인의 국물 떡볶이의 특급 비밀. 첫 번째 비밀은 늙은 호박과 미역귀다. 두 재료를 한 번에 삶아 우려낸 호박의 단물과 미역육수는 감칠맛을 더해 깊을 맛을 내는 비결이다. 

두 번째 비밀은 바로 ‘포(脯)탕’으로 만든 양념장이다. 마른 문어와 홍합을 푹 끓인 후 졸여낸 육수를 포탕과 고추장, 고춧가루를 섞어 끓여주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내는 비법 양념장이 완성된다. 

여기에 달인의 깊은 내공으로 만든 육수와 양념. 그리고 쫄깃한 밀떡의 조화는 그야말로 금상첨화, 어디에서도 만날 수 없는 독특한 맛에 놀라움을 자아낸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생활의 달인, 강남 국물 떡볶이...대치동 은마상가 ‘튀김아저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