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가로_사진.gif▲ 21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7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전라남도 담양의 한 순댓국집을 찾아갔다. 1970년도에 개업해 지금은 아들이 대를 이어 그 맛을 지켜나가고 있다는 이곳에서는 돼지에서 단 한 개만 나오는 막창에 선지, 찹쌀가루, 신선한 채소를 넣고 매일 순대를 만든다.
 
가로_사진3.gif▲ 21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7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전라남도 담양의 한 순댓국집을 찾아갔다. 1970년도에 개업해 지금은 아들이 대를 이어 그 맛을 지켜나가고 있다는 이곳에서는 돼지에서 단 한 개만 나오는 막창에 선지, 찹쌀가루, 신선한 채소를 넣고 매일 순대를 만든다.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전국의 숨어있는 맛집을 찾아가는 ‘은둔식달’에서는 전남 담양의 순댓국집을 찾았다.

21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7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전라남도 담양의 한 순댓국집을 찾아갔다. 1970년도에 개업해 지금은 아들이 대를 이어 그 맛을 지켜나가고 있다는 이곳에서는 돼지에서 단 한 개만 나오는 막창에 선지, 찹쌀가루, 신선한 채소를 넣고 매일 순대를 만든다.

특히 이곳 피순대의 맛의 비법은 대나무를 이용해 정제된 소금으로 막창을 손질해 비린맛을 없애는 것이 관건이다. 

거기에 죽순 찹쌀죽을 넣어 만든 순대속을 직접 손질한 막창에 채워 넣는 전통의 방식으로 만들면 70년 가문의 비법이 담긴 피순대가 완성된다. 

오랜 세월동안 변하지 않고 정성으로 만드는 순대 맛에 가게는 언제나 문전성시를 이룬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생활의 달인, 70년 담양 순대...피순대의 달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