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세로_사진.gif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한집 건너 하나씩 있다는 커피전문점. 커피공화국이라는 이야기 나올 정도로 많은 커피전문점 가운데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곳은 스타벅스인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한국소비자원이 시장점유율 상위 7개 커피전문점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스타벅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커피전문점에 대한 소비자만족도가 전반적으로 2015년에 비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매장접근성’ 만족도는 높은 반면, ‘가격·부가혜택’ 만족도는 낮아

커피전문점 이용자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매장접근성’ 3.84점, ‘직원서비스’ 3.83점, ‘매장이용 편리성’ 3.70점 만족도는 높은 반면, ‘가격·부가혜택’ 3.24점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매장접근성’, ‘직원서비스’, ‘맛·메뉴’, ‘서비스 호감도’에서는 스타벅스가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매장이용 편리성’ 만족도는 엔제리너스가, ‘가격·부가혜택’ 만족도는 이디야커피가 상대적으로 높았다.

가로_사진.gif
 

엔제리너스, 탐앤탐스 등 소비자만족도 큰 폭으로 상승

커피전문점의 종합만족도는 평균 3.74점이었는데 이는 2015년보다 0.06점 상승한 수치이며 특히 ‘직원서비스’ 부문에서 높은 상승을 보였다. 이는 한국소비자원의 주기적인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통해 사업자들이 자체 교육을 강화하고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노력한 결과로 분석된다.

업체별로는, 엔제리너스, 탐앤탐스, 스타벅스, 할리스커피는 2015년에 비해 만족도가 상승하였고, 이디야커피의 경우 다소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원은 사업자 간담회에서 이번 조사결과를 공유했으며 사업자들은 가격·부가혜택 등 낮은 평가를 받은 항목에 대해 자체적으로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 마련 및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하여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커피전문점 만족도, 1위 스타벅스...꼴찌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