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가로_사진.gif▲ 보령제약이 고혈압신약 카나브·암로디핀복합제 ‘듀카브’ 발매 1주년을 맞아 지난 17일 본사 중보홀에서 기념식을 진행했다.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보령제약이 고혈압신약 카나브·암로디핀복합제 ‘듀카브’ 발매 1주년을 맞아 지난 17일 본사 중보홀에서 기념식을 진행했다. 기념식에서는 듀카브 처방 사례발표 및 우수영업사원 시상 등이 진행됐다.
 
카나브암로디핀복합제 듀카브는 ARB(안지오텐신Ⅱ 수용체 차단제)계열인 피마사르탄과 CCB(칼슘 채널 차단제) 계열인 암로디핀을 결합한 고정용량복합제다. 카나브암로디핀복합제 듀카브(dukarb)는 두가지 뜻을 지니고 있다. 공작(Duke) + ARB계열 황제 카나브(Kanarb) 즉, 카나브 패밀리로써의 일관성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부여했으며, 복합을 뜻하는 듀얼(Dual)과 ARB계열 황제 카나브를 조합해 CCB복합제에서도 황제의 자리에 오르겠다는 보령제약의 의지도 함께 담았다.
 
제품명처럼 듀카브는 지난 7월 기준으로 발매 후 누적 매출 약 60억원(유비스트 기준)을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라면 9~10월 중 월매출 10억원을 돌파하고 블록버스터 기준인 100억원 돌파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보령제약은 듀카브 발매 1주년을 맞아 스페셜심포지엄도 계획하고 있다. 9월 10~11일 진행될 스페셜심포지엄에는 세계 심장학계 거두로 인정받고 있는 뉴욕주립대 다운스테이트 메디컬 센터 소속 마이클 웨버(Michael A weber)교수가 방한해 고혈압 환자 관리에 대한 특별섹션을 진행 할 예정이다.
 
보령제약 최태홍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임상으로 입증된 효과를 바탕으로 처방의와 환자들에게 인정받고 있는 듀카브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함으로써, 카나브와 함께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은 물론, 국내외에서의 상업적 성과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보령제약 듀카브는 국내 임상시험을 통하여 최대 34.5mmHg의 수축기 혈압 감소효과 및 89.4%의 우수한 반응률을 보였으며 현재 전국 100여개 종합병원에서 처방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보령제약, 카나브·암로디핀복합제 ‘듀카브’ 발매 1주년 맞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