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가로_사진.gif▲ 삼양바이오팜이 최초로 정제로 개발해 품목허가를 획득한 레날리드 정. 25mg 정제의 경우 기존 캡슐 제제(불투명 아웃라인)와 비교해 약 1/3 수준으로 부피를 줄였다.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삼양바이오팜이 다발골수종 치료제 성분인 레날리도마이드를 정제(알약) 형태로 처음 개발해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삼양바이오팜은 다발골수종 치료제 ‘레날리드정’ 25, 20, 15, 10, 7.5, 5, 2.5mg 등 총 7개 품목의 허가를 8월 14일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삼양바이오팜의 레날리드 정은 ‘세엘진코리아’에서 판매하는 ‘레블리미드 캡슐’의 제네릭이다. 기존 캡슐 제품과 비교해 약 1/3 수준으로 부피를 줄여 복약편의성을 높였다. 고령의 환자들이 캡슐 복용 시 흔히 호소하는 입안, 식도 점막에 캡슐이 달라붙는 불편도 정제로 만들어 원천적으로 차단했다.
 
다양한 용량도 강점이다. 삼양바이오팜은 기존에 판매되던 4종 용량 외에 20, 7.5, 2.5mg 용량을 추가로 발매해 환자들의 치료 옵션을 다양화할 예정이다.
 
삼양바이오팜 관계자는 “현재 보험 약가를 신청 중이며, 레날리도마이드의 물질특허 만료일인 10월 27일 이후 출시할 예정”이라며 “차별화된 제형으로 복약 편의성이 높고, 세분화된 용량으로 투여 주기별로 필요한 용량의 정확한 복용이 가능하다”고 레날리드 정의 장점을 설명했다.
 
한편, 삼양바이오팜은 지난 8월 1일 다발골수종 치료제의 1차 치료제인 ‘벨케이드’의 제네릭인 ‘프로테조밉’ 2.5mg을 발매했다. 프로테조밉 주 2.5mg의 약가는 국내 출시된 제품 중 최저가로 환자들의 경제적 부담 감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양바이오팜, 레블리미드 제네릭 ‘레날리드’ 품목허가 획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