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우원식 원내대표 “식품 안전과 물가의 영향 끼칠까 우려”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16일 오전 국회 본청 귀반식당에서 열린 고위 당정청회의에서 살충제 계란으로 인한 불안을 최소화하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정부에 요청했다.

지난 14일 국내산 달걀에서 살충제 성분이 검출돼 국민들의 불안과 농가의 시름이 커지고 있다.

조류독감(AI)에 이어, 살충제 달걀에 여파로 식품 안전과 물가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는 가운데 국회에서 고위 당정청회의가 열렸다. 

회의 전 추미애 대표는 “긴급 현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소위 ‘살충제 계란’ 문제를 비롯한 논의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하루라도 빨리 정부의 전수조사 결과가 나와 국민들을 안심시켜 드려야 한다”며 “재발방지를 위해서라도 우리나라 산란계 농장에 대한 관리감독 시스템이 전면적인 재검토와 개선방안을 마련해 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당정청회의가 끝난 뒤 박완주 수석대변인은 16일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당정청은 살충제 성분이 검출된 계란과 가공식품을 전량 회수해 폐기하기로 방침을 정했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부)는 지난 15일부터 전국의 농장을 대상으로 전수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박 대변인은 “(계란 농장을 대상으로 한) 전수조사는 어제(15일)까지 25% 진행됐고 그 중에 문제된 2곳이 발견됐다”며 “내일까지 50%, 모레는 전량 확인이 가능할 것”이라고 농식부의 전수조사 진행 상황을 밝혔다.

정부는 문제가 되는 계란이 발견될 경우 모두 회수해 폐기하고 별도의 발표를 가질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위 당정청회의 “계란 가공식품서도 살충제 성분 나오면 전량 폐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