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가로_사진.gif▲ 7일 열린 삼양디스커버리센터 준공 기념 심포지엄에서 오타와대 존 벨 교수가 '미래의 면역항암제로써 암 살상 바이러스 개발과 전망'에 대해 발표했다.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삼양바이오팜은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항암치료의 새로운 동향’을 주제로 7일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삼양그룹의 의약바이오, 식품 연구소인 삼양디스커버리센터 준공을 기념해 국내외 최고 수준의 석학들과 최신 항암제 연구 동향을 공유하고 전문가들간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공식행사와 심포지엄으로 나눠 진행된 행사에는 항암치료와 관련된 국내외 연구자, 기업인, 관련 협회장 등 약 200여 명이 참여해 최신 연구 결과를 공유했다.
 
삼양그룹은 의약바이오 사업을 그룹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 정하고 그룹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삼양그룹은 1992년 의약바이오 연구소를 개소하고, 2011년에는 의약바이오 전문 기업인 삼양바이오팜을 설립했다. 현재 삼양바이오팜은 약물전달시스템(DDS) 플랫폼 기술 기반의 항암제와 생분해성 소재를 활용한 의료 기기(MD) 분야에서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함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다.
 
공식행사에서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원희목 회장과 유타대 김성완 석좌교수가 축사를 통해 심포지엄 개최를 축하했다. 축사에 이어 서울아산병원 김용만 교수가 삼양바이오팜의 ‘제넥솔® PM주’의 임상 결과를 발표했다.
 
제넥솔PM주는 파클리탁셀 성분의 항암제인 ‘제넥솔®주’에 삼양의 약물전달 특허인 폴리메릭마이셀(PM)기술을 결합시켜 고용량 투여시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확보한 항암제로 우수한 치료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삼양바이오팜은 제넥솔 PM주의 적응증을 기존의 유방암, 폐암, 난소암 외 다양한 암종으로 확대하기 위해 서울아산병원을 비롯한 국내외 연구진과의 임상 연구를 진행 중이다.
 
이어진 심포지엄에서는 최근 가장 주목받는 항암치료제인 면역항암제, 바이러스를 이용한 항암제 개발 등에 관한 최신 연구결과가 발표되었다.
 
주제 발표 연사로는 ▲서울대 방영주 교수 ▲오타와대 존 벨(John Bell) 교수 ▲하버드대 오미드 파로크자드(Omid C. Farokhzad) 교수 ▲펜실베니아대 데니스 디셔(Dennis Discher) 교수 등이 나서서 각각 ‘면역관문억제제(Immune checkpoint inhibitor)의 임상 결과, 병용 요법 및 개발 방향’, ‘미래의 면역항암제로써 암 살상 바이러스 개발과 전망’, ‘나노입자를 이용한 항암제의 기술 및 임상 적용 개발 사례’, ‘유전자가 조작된 대식세포를 이용한 항암제 치료제 개발’에 대해 발표해 주목을 끌었다.
 
삼양바이오팜 엄태웅 대표이사는 환영사를 통해 “삼양바이오팜은 외부 전문가와의 소통으로 개방형 혁신(C&D)을 이뤄낼 것”이라며 “삼양바이오팜이 미래 항암치료 트렌드를 주도하는 연구개발 허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심포지엄 개최 의미를 설명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양바이오팜, 삼양디스커버리센터 준공기념 심포지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