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가로_사진.gif▲ 녹색연합은 8일(토) 오후3시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시작으로 ‘쓰레기 탐사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쓰레기 탐사대’는 시민들이 직접 쓰레기 배출, 폐기·재활용되는 과정을 추적하고, 문제점을 조사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진은 여름철 휴향지 쓰레기통.
 

후속 활동으로 온라인캠페인, 쓰레기 컨퍼런스 진행 예정 

[현대건강신문] 녹색연합은 8일(토) 오후3시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시작으로 ‘쓰레기 탐사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쓰레기 탐사대’는 시민들이 직접 쓰레기 배출, 폐기·재활용되는 과정을 추적하고, 문제점을 조사하는 프로그램이다. 

‘쓰레기 탐사대’에 지원한 30명의 시민들은 4개의 그룹을 구성하여 각각 쓰레기 회수시설과 재활용 선별장, 매립지, 해양쓰레기 집적 현장을 방문하여 쓰레기의 이동경로를 확인할 계획이다. 

또한 ‘쓰레기 탐사대’의 현장에 대한 기록 작업과 추가 조사 자료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쓰레기 배출 및 관리정책의 문제점을 짚어볼 것이다.  

녹색연합은 “쓰레기 배출량 증가, 매립지 수용한도 한계치 도달, 생활쓰레기 및 각종 산업쓰레기 폐기 과정에서의 갈등 등 우리 삶 속에서 쓰레기 문제는 심각하다”며 “쓰레기로 인한 자연생태계의 오염은 사람들의 생활환경으로 순환되어 인체에 축적, 흡수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녹색연합은 쓰레기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쓰레기 배출에 대한 근본적인 해법을 찾기 위해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 ‘쓰레기 탐사대’외에도 온라인 캠페인 ‘쓰레기 다이어트’, 쓰레기를 둘러싼 다양한 담론을 나누는 ‘쓰레기 컨퍼런스’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녹색연합, 시민들과 ‘쓰레기 탐사대’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