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가로_사진.gif▲ 29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광천에 위치한 작은 골목에 위치한 최고의 불고기 맛집을 찾아간다.
 
가로_사진2.gif▲ 29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광천에 위치한 작은 골목에 위치한 최고의 불고기 맛집을 찾아간다.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전국에 숨어있는 맛집의 달인을 찾아 나서는 ‘숨은 맛의 달인’. 

29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광천에 위치한 작은 골목에 위치한 최고의 불고기 맛집을 찾아간다.

최고의 불고기라 불리며 오랫동안 자리를 지킨 이 가게에는 들어서자마자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색다른 풍경을 볼 수가 있다. 바로 불고기 육수를 물처럼 들이켜는 손님들이다. 

이곳의 육수는 짠맛이 없이 깔끔하고 시원한 맛을 내기에 가능한 일이다. 그 육수의 비밀은 바로 표고버섯. 구운 참나무와 함께 찐 표고버섯을 말린 후 우려낸 육수는 그 향과 맛이 진해 불고기에 풍미를 더해준다. 

불고기의 맛을 결정짓는다는 양념 또한 핵심 비법 중 하나! 2년 동안 숙성한 마늘간장과 버섯 육수에 새우젓 밥을 삭히는 방법으로 간장의 짠맛과 쓴맛을 중화시킨다. 이렇게 완성된 양념에 재운 총 네 가지 부위의 소고기와 함께 육수를 곁들이면 그야말로 금상첨화 말이 필요 없는 지상 최고의 맛이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생활의 달인, 광천 불고기...홍성 한우로 만든 육수 불고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