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가로_사진.gif▲ (주)수석 당진공장 준공식에서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좌측 네번째)과 수석 조익성 사장(좌측 여섯번째)이 준공 기념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좌측 끝부터 철근종합건설 김명남 사장, 한국전력당진지사 김정래 지사장, 당진경찰서 장창우 서장,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 당진시 김홍장 시장, 수석 조익성 사장, 당진시의회 이종윤 의장.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 계열회사인 ㈜수석은 23일 오전 11시 충남 당진시 합덕인더스파크 산업단지에서 PET병, 플라스틱캡 등 포장 용기 생산시설을 갖춘 당진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준공식에는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 수석 조익성 사장 등 동아쏘시오그룹사 대표 및 임직원 외에 당진시 김홍장 시장, 당진시의회 이종윤 의장 등이 참석했다.

준공식은 공장 준공 경과보고, 기념사, 테이프 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당진공장은 회사의 비전인 ‘종합포장 용기업체를 향하여, 함께 웃는 Eco-Friendly’를 달성하고, 기존 음성, 감곡, 안양 공장 등 분리된 생산시설을 한 곳에 모아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건설됐다.

지난해 5월 착공해 부지면적 5만7520m2(1만 7400평), 연면적 2만 5123m2(7600평) 지상 1층 규모로, PET병 100만개, 플라스틱캡 200만개, 알미늄캡 600만개를 일일 생산할 수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은 준공식에서 “수석 당진공장은 최신설비와 최고의 기술력이 접목 된 최적의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서 생산 혁신을 가져올 것이다”며, “이를 기반으로 수석은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 국내 최고의 종합포장재 전문 업체로 거듭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종합포장용기 업체 ㈜수석은 지난 1968년 중앙유리공업으로 출발해 1978년 옛 동아제약의 계열사로 편입됐다. 수석은 △박카스병∙판피린병∙모닝케어병 등 각종 갈색병과 무색병을 생산하는 유리사업부 △병 뚜껑을 생산하는 캡 사업부 △페트병을 생산하는 P.P사업부를 운영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아쏘시오홀딩스 계열사 수석, ‘당진공장’ 준공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