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나트륨을 줄여 짜지 않으며 맛도 좋은 요리 메뉴를 개발하고 보급하기 위해 ‘2017년 제6회 삼삼한 요리 경연대회’를 식품안전주간(5.7.~5.21.)과 연계하여 5월 18일 aT센터(서울 서초구 소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사전에 서류 및 조리법 심사를 통해 선발된 120개팀, 600여명이 참여하며, 주어진 세부 주제에 맞는 식단을 개발하는 1부와 나트륨을 줄인 음식을 주어진 시간 내 만드는 2부로 구성된다.

1부 세부 주제는 ▲누구나 따라하기 쉬운 일품식 저감 식단 ▲특별한 날에 먹을 수 있는 삼삼한 코스식 식단 ▲다이어터를 위한 부담없는 건강식 식단이다.
2부 경연은 ‘나트륨을 부탁해’라는 주제로 현장에서 공개된 주재료를 가지고 60분 내 음식을 완성하는 것이다.

또한 특별무대로 육·해·공군에서 선발된 대표 장병들이 군 급식 식단에 활용 가능한 나트륨 저감 식단을 시연·시식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경연 심사는 조리전문가와 대학 교수 등으로 구성된 전문 심사단 37명과 SNS를 통해 사전 모집된 국민참여심사단 30명이 참여한다.

평가는 맛과 영양의 조화, 기능성, 편리성 및 나트륨 함량 등을 고려하며, 심사를 통해 대상 1팀과 부문별 최우수상(4팀), 우수상(4팀), 장려상(7팀) 등 총 16개팀에게 식약처장상이 수여된다.

식약처는 이번 대회의 수상작 및 호응이 높은 메뉴 120개를 선정하여 조리전문가의 레시피 개선 및 영양소 분석을 통해 ‘삼삼한 밥상Ⅵ’ 요리책으로 제작하여 책자 및 전자책(e-book)으로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누구나 따라하기 쉬운 나트륨 저감 요리 만들기 대회 열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