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가로_사진.gif▲ 지난해 4월 28일 무상의료운동본부 등 시민단체들은 국회의 규제프리존특별법 통과 시도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현대건강신문] 보건의료환경 시민단체들이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의 ‘규제프리존특별법 찬성’ 입장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다.

안철수 후보는 규제프리존특별법(이하 특별법) 찬성 입장을 밝힌 뒤 비난 여론이 높아지자 “환경과 안전 관련 규제는 강화해야 한다”고 해명했지만 특별법을 통과시키자는 입장이다.

무상의료운동본부, 경실련, 참여연대, 환경운동연합 등 17개 단체는 오는 18일(화) 오전 10시30분 서울 정동 민주노총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기업의 이윤을 위해 선박연령 규제를 비롯한 안전 규제를 파괴해 세월호 참사를 낳고, 대형 병원의 이익을 위해 병원 정보를 공개하지 않아 메르스 사태를 낳고, 기업의 이윤을 위해 안전업무를 외주화해 구의역 참사를 낳은 사회가 이번 대선을 통해 획기적으로 개선되기를 바라는 국민들을 대변해, 규제프리존특별법을 찬성하는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들 단체는 “이 법안은 박근혜-최순실이 재벌들과 거래한 범죄의 증거임이 박근혜-최순실 게이트가 밝혀지면서 널리 알려졌다”며 “박근혜-최순실 일당이 국민들의 반대를 무릅쓰고 밀어붙이려 했던 정책이 19대 대선 공간에서 부활하려는 조짐은 국민들을 우려스럽게 한다”고 주장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민단체, 안철수 캠프 앞에서 규제프리존법 찬성 규탄 기자회견 연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