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세로확장_사진.gif▲ KT는 우리집 실내 공기 환경을 측정 및 진단하고 홈매니저 앱을 통해 관리 방법까지 제공하는 공기질 측정기 '기가(GiGA) IoT 에어닥터’를 출시했다.
 

[현대건강신문] KT는 우리집 실내 공기 환경을 측정 및 진단하고 홈매니저 앱을 통해 관리 방법까지 제공하는 공기질 측정기 '기가(GiGA) IoT 에어닥터’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기가(GiGA) IoT 에어닥터’는 단말에서 수집한 실내 환경 정보를 스마트폰 앱과 연동하여 실내 공기질 상태를 확인하고, 상태에 따라 공기청정기, 에어컨과 연동하여 쾌적한 실내 환경 조성까지 가능한 공기질 측정기이다.

특히, '기가 IoT 에어닥터’는 최근에 출시된 “기가 지니”와도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사용자가 “지니야! 집안 공기 상태는 어때?”라고 대화를 시작하면, 에어닥터와 연동된 “기가 지니” 단말에서 현재 실내 환경상태와 주의사항 등을 알려준다.

KT는 '기가 IoT 에어닥터’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3월 31일까지 올레닷컴 및 올레샵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올레닷컴에서는 에어닥터 동영상 공유 및 퀴즈 참여, 체험단 응모를 통해 필립스 커피머신, 스타벅스 기프티쇼 등 다양한 경품 혜택을 제공하며, 올레샵에서는 에어닥터 가입시 전원에게 던킨도너츠 기프티쇼 1만원권 및 추첨을 통해 삼성전자 공기청정기를 제공한다.

김준근 KT 기가(GiGA) IoT 사업단장은 “미세먼지로 몸살을 앓고 있는 요즘 실내용 공기측정기에 대한 수요가 갈수록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에어닥터’를 통해 스마트한 공기질 관리 습관으로 고객들이 보다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건강포토] ‘기가 에어 닥터’로 우리집 실내 공기질 확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