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현대건강신문] 건국대학교병원은 오는 19일(일) 병원 지하 3층 대강당에서 ‘제12회 내과 개원의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강좌는 3개의 세션으로 나눠 다양한 내과 질환의 최신 지견을 공유하고 초음파의 증례 시연과 강의 등으로 마련된다.

1부에서는 ▲개원가에서의 COPD 환자 확인 및 교육 관리방법(호흡기내과 유광하 교수) ▲심부전 치료,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심장혈관내과 김성해 교수) ▲흔히 보는 전해질 불균형, 간과해서는 안되는 이유(신장내과 조영일 교수)에 대한 주제로 강의한다.

2부에서는 ▲당뇨병 치료의 새로운 주사 요법(내분비대사내과 김숙경 교수) ▲위장관 증상에 따른 적절한 약물 처방 요령(소화기내과 박형석 교수) ▲모호한 신체증상의 평가와 치료(정신의학과 하지현 교수)에 대해 발표한다.

3부에서는 ▲무릎과 손목의 초음파(류마티스내과 김해림 교수, 류마티스내과 이경언 교수) ▲복부 초음파 A to Z(소화기내과 천영국 교수, 김일봉내과 김일봉 원장) ▲심장초음파 인증의 시험 길라잡이(심장혈관내과 정상만 교수) ▲쉽게 배우는 갑상선 초음파(내분비내과 장주영 교수) 등으로 시연과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연수강좌를 총괄한 천영국 내과 과장은 “최근 좋지 않은 의료계 환경에서도 변함없이 노력하고 헌신하는 개원의 선생님들과 현 의료 환경을 공감하고 서로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연수평점 5점이 주어지며 연수강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02-2030-7450)로 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건국대병원, 제12회 내과 개원의 연수강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