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가로_사진 copy.jpg▲ 고려대구로병원 병원학교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19일부터 23일까지 총 5일간 입원 아동 대상 ‘병원학교 남촌 드림클래스 크리스마스 드림 파티’를 개최했다.
 
가로_사진2.gif▲ 고려대구로병원 병원학교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19일부터 23일까지 총 5일간 입원 아동 대상 ‘병원학교 남촌 드림클래스 크리스마스 드림 파티’를 개최했다.
 

[현대건강신문] 고려대구로병원 병원학교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19일부터 23일까지 총 5일간 입원 아동 대상 ‘병원학교 남촌 드림클래스 크리스마스 드림 파티’를 개최했다.
 
이번 파티는 일주일간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다양한 수업을 진행함으로써 입원 중인 소아청소년 환자들이 병원 내에서도 크리스마스를 느낄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됐다. 

일주일간 국어·영어·과학 등 기존 교과목을 비롯하여 아이들이 직접 크리스마스 장식 등을 만드는 미술 수업과 음악, 마술 공연이 어우러진 ‘펀펀(funfun) 음악교실' 등 문화 예술을 접목한 다양한 계절 테마 수업을 진행하여 입원 아동과 보호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송대진 병원학교장은 “병원은 이제 단순히 몸의 병만을 고치는 곳이 아니라 다친 마음까지 어루만지는 진정한 치유의 공간”이라며 “크리스마스를 병원에서 보내야 하는 환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치료 의지를 북돋아 주고자 마련한 행사이니 만큼, 아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로병원의 남촌 드림클래스는 서남부지역 최초로 설립된 병원학교로서 교육과학기술부의 인증을 받고 남부교육청이 후원하는 사회복지프로그램 중 하나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건강포토] 크리스마스 맞아 병원학교에도 웃음꽃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