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형근) ‘사랑실은 건강천사’ 의료봉사단은 4일 대구 달성군 노인복지관을 찾아 다문화가정 및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료 의료봉사활동(위 사진)을 펼쳤다.

이번 의료봉사는 언어소통문제와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의료취약계층에 놓여있는 대구 달성군의 다문화가족과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 현실적인 의료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이날 의료봉사에서는 치과를 비롯해 안과, 이비인후과, 소아과, 가정의학과 등 5개 과목의 진료가 실시되었으며, 골밀도 측정 및 체성분 분석 등의 행사도 함께 진행되었다.

베트남 출신의 결혼이주여성 베 모(가명 22)씨의 시어머니인 김기영(가명 67)씨는 “우리 며느리가 몸이 아파도 병원 한 번 제대로 못 가봤는데, 공단에서 여기까지 직접 찾아와 이곳저곳 세심하게 진료 해주니 얼마나 고마운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이번이 세번째 대구방문인 ‘사랑실은 건강천사’ 의료봉사단은 최첨단 진료차량을 이용해 전국을 누비며 의료소외지역 주민과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매월 3회 이상 의료봉사를 실시해 오고 있다.

공단 관계자는 “올해는 의료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봉사활동 횟수를 늘리고 진료과목을 확대하고 전국의 의료인력 풀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의료봉사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건보공단 무료 의료봉사활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