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현대건강신문] 일산백병원은 18일 (화) 오후 3시부터 본원 지하1층 대강당에서 '2016년 핑크리본 캠페인 유방건강강좌'를 개최한다.
 
핑크리본 캠페인은 여성의 아름다움과 모성의 상징인 유방건강에 대한 인식향상을 위하여 매년 10월에 전세계적으로 펼쳐지는 캠페인이다.
 
이날 행사에 1부는 유방암에 대해 알기쉽게 설명하는 시간으로 ▲유방암의 수술적 치료(외과 김재일 교수) ▲유방암의 방사선 치료(방사선종양학과 강승희 교수) ▲유방재건(성형외과 이수향 교수) 내용으로 진행된다.
 
2부는 건강한 삶의 질을 위한 ▲유방암과 비만(가정의학과 이언숙 교수) ▲유방암 환자의 유산소운동'(재활의학과 유지현 교수) ▲유방암 환자의 식단관리'(윤선주 영양사)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강의 후에는 간단한 질의 응답시간을 가져 평소에 유방암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일산백병원 김재일 교수는 "이번 강좌는 유방암의 치료법, 식생활, 운동 및 체중관리에 대해 전문분야의 교수님들이 알찬 내용의 강좌를 준비하였다"며, "유방암 환우 및 유방암에 대해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석으로 건강하고 즐거운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일산백병원, 18일 '핑크리본 캠페인 유방건강강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