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가로_사진.gif▲ 환경 시민단체들로 이뤄진 한국환경회의 관계자는 22일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정부를 믿지 못하는 경주 시민들이 물 등 비상물품을 비축하고 있다"며 "현장 주민들이 심각한 지진 트라우마를 겪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현대건강신문=김형준 기자] 5.8 지진에 이은 계속된 여진으로 불안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경주 시민들이 비상 물품을 비축하는 등 자구책 마련에 나선 것으로 밝혀졌다.

환경 시민단체들로 이뤄진 한국환경회의 관계자는 22일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정부를 믿지 못하는 경주 시민들이 물 등 비상물품을 비축하고 있다"며 "현장 주민들이 심각한 지진 트라우마를 겪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경주 현장을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밝힌 한 환경단체 활동가는 "이미 경주 시민들은 구호물품을 챙기고 안전한 지역으로 이동하는 등 미적거리는 정부를 믿지 못해 알아서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환경회의는 "원자력발전소 밀집지역이 활성단층임이 확실히 드러난 만큼, 더 큰 지진이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전제로 핵발전소 확대 정책을 폐기해야 한다"며 "경상도 주민들은 지진 발생을 염두에 둔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다고 요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정책위의장은 22일 오전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경주에 계속 여진이 일어나고 있다. 안전대책이 제대로 마련되지 않은 상태에서 원전이 건설되고 운영되고 있다는 것이 드러났다"며 "우선적으로 양산단층을 비롯한 활성단층의 전면적인 조사가 필요해, 이번 정기국회에서 정밀 지질조사를 위한 예산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건강포토] "경주 지진후 시민들, 무능한 정부 대신해 알아서 살 궁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