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가로_사진.gif▲ 인구보건협회는 세계모유수유 주간을 기념하여 모유수유 실천 온라인 서명과 설문조사 등 온라인 캠페인을 실시한다.
 

[현대건강신문] 인구보건협회는 세계모유수유 주간을 기념하여 모유수유 실천 온라인 서명과 설문조사 등 온라인 캠페인을 실시한다. 
  
온라인 서명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아이사랑' 페이스북(www.facebook.com/agasarang16447373)을 통해 모유수유 실천 의지를 8월 18일까지 댓글로 남기면 된다.
 
모유수유에 대한 인식을 살펴보기 위한 설문조사는 '아이사랑' 사이트(www.childcare.go.kr)에서 8월 28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하계 휴가철을 맞이하여 외출 시 모유수유를 마음 편히 할 수 있도록 전국 공공시설(고속도로 휴게소) 내 모유수유실 현황을 공개했다.

한편 인구보건협회는 2005년부터 공공시설 및 직장 내 모유수유‧착유실 설치물품 제공을 통해 모유수유친화 사회환경 조성을 위해서도 노력해오고 있다.

2005년부터 2012년까지 지원 된 공공시설 내 ‘아기와 엄마가 행복한 방’ 모유수유‧착유실 125개소에 대한 위생청결 상태 및 관리 실태조사를 7월 중 실시하여 그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인구보건협회 손숙미 회장은 "모유수유는 아기가 갖는 첫번째 권리이며, 여성과 아기의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하다"며 "세계모유수유주간을 맞이하여 모유수유친화 사회분위기가조성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구보건협회, 세계모유수유주간 맞아 모유수유 실천 온라인 캠페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