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가로_사진.gif▲ 인천시의료원은 지난달 29일 인천쪽방상담소 만석분소와 함께 동구 송림로, 화도진로, 만석부두로 등 일대의 쪽방주민, 저소득층에게 방문 진료를 시행했다.
 

[현대건강신문] 인천시의료원(이하 의료원)이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나섰다.

의료원은 지난달 29일 인천쪽방상담소 만석분소와 함께 동구 송림로, 화도진로, 만석부두로 등 일대의 쪽방주민, 저소득층에게 방문 진료를 시행했다.

의료원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인해 의료취약계층의 건강이 악화될 우려가 있어 혹서기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찾아가는 공공의료’를 구축하기 위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진료가 진행된 지역은 홀몸노인과 기초생활 수급자 등이 다수 거주하고 있고, 여인숙에 장기 거주하며 쪽방상담소의 도움을 통해 생활을 영위하는 저소득층 밀집지역이다. 

의료원 김철수 원장을 비롯해 순환기내과, 직업환경의학과 과장 등이 70여 가구를 직접 방문해 사랑의 인술을 펼쳤다. 또한 의료물품과 생필품 등을 전달하고 응급환자는 즉시 의료원으로 이송시키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철수 원장은 “최근 폭염이 지속됨에 따라 취약 계층들의 건강이 크게 저하되고 있다”며 “의료원의 공공의료를 통해 의료취약계층의 건강 보호체계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건강포토] '폭염 속 쪽방촌 노인 건강을 지켜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