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가로_사진 copy.jpg▲ 8일 방송된 MBC 생방송오늘저녁 빛나는 조연에서는 ‘갑오징어 물회집 대박의 비밀’편이 소개됐다.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충남 태안의 한 항구. 주말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과 가족 나들이를 나온 사람들로 북적인다. 이곳에 주연보다 빛나는 조연을 더 유명한 맛집이 있다.

8일 방송된 MBC 생방송오늘저녁 빛나는 조연에서는 ‘갑오징어 물회집 대박의 비밀’편이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충남 태안군 남면 신온리의 ‘마검포항 선상횟집’이다. 여름철이면 더욱 인기가 치솟는 물회. 이곳에서는 아주 특별한 물회를 맛볼 수 있다.

독보적인 인기를 자랑한다는 이곳의 물회는 살얼음 진 국물과 새콤달콤한 과일, 아삭한 채소가 조화를 이루고 그 안에 숨어있는 탱탱한 냉면까지 가득 담겨 있다. 하지만 이곳 물회에는 회가 없다?

이유인즉슨 횟집 아들답지 않게 회를 싫어하는 사장님이 회를 싫어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든 데친 오징어가 들어간 물회라는 것. 이 오징어도 그냥 오징어가 아니다! 5-6월이면 한창 제철이라는 갑오징어를 넣은 이름 특이한 갑오징어 물회다.

오랜 세월 바닷일을 해 오신 사장님 아버지가 직접 잡은 갑오징어라 더욱 신선한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그 신선도를 따지자면 오늘의 빛나는 조연도 만만치 않다. 갑오징어 물회만 먹어서는 든든하지 않을 거라는 판단을 한 사장님이 회덮밥을 같이 내어 주게 됐다는 것.

이 회덮밥은 냉동 회가 아닌 직접 공수한 싱싱한 활어회를 주문 즉시 떠서 만든다고 한다. 또한, 회덮밥의 비밀 양념장은 장모님의 엑기스들 덕분에 탄생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생방송오늘저녁, 갑오징어 물회 먹으면 활어 회덮밥이 공짜...태안 마검포항 선상횟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