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사진기본크기1.gif▲ 자연휴양림을 찾은 아이들이 나무를 이용한 화분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5월 첫째 주 봄 여행주간 중 어린이날부터 시작되는 황금연휴에 어린이를 둔 가정이라면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이 많다. 저렴한 가격에 자연 속에서 체험도 할 수 있는 곳이 있다면 어떨까?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어린이날을 맞아 5월 5일에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에게는 전국 38개 국립자연휴양림의 입장료와 주차료를 면제한다고 밝혔다.

또한, 국립산림과학원에서는 토요일과 일요일에만 일반에게 개방되던 홍릉산림과학연구시험림을 연휴 기간에 맞춰 특별 개방함은 물론, 숲 해설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여 단순한 개방이 아닌 시민과의 소통의 기회를 마련한다.

이번 특별 개방기간에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자유롭게 홍릉숲을 찾아 울창한 녹음과 다채로운 꽃의 향연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하루 세 차례(10:30, 14:00, 15:30) 이루어지는 숲 해설 프로그램을 통해 숲의 가치를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산림과학원 남성현 원장은 “이번 연휴기간 동안 홍릉숲을 찾는 시민들이 숲의 소중함을 느끼고 숲이 주는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 산림과학연구성과를 통하여 국민행복이 실현될 수 있도록 홍릉산림과학연구시험림을 더욱 보존·발전시켜나가겠다”고 전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홍릉숲, 자연휴양림 개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