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세로_사진.gif▲ 삼성서울병원은 오는 4월 30일 오후 2시부터 암병원 지하 2층 중강의장에서 ‘소아 크론병’ 공개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현대건강신문] 삼성서울병원은 오는 4월 30일(토) 오후 2시부터 암병원 지하 2층 중강의장에서 ‘소아 크론병’ 공개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크론병은 원인을 알 수 없는 만성염증성장질환으로서, 입에서 항문에 이르기까지 소화기 전 기관에 거쳐 염증의 악화와 재발이 반복되는 질환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의하면, 2014년 크론병 환자는 총 17,284명으로서 이 중 19세 미만 환자 수 증가율은 5년 사이 46%로 급증하는 추세이다. 이에 소아 크론병의 치료 및 영양관리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소아청소년기의 정상적인 성장발달 및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고자 이번 강좌가 마련됐다.
 
1부에서는 소아청소년과 최연호 교수가 ‘소아 크론병 환자 건강관리’를 주제로 △소아 크론병 치료 및 관리 △소아 크론병 영양관리와 성장 △특수영양식 정부지원사업을 강의할 계획이다. 2부에서는 홍슬희 임상영양사가 ‘소아 크론병 환자 영양관리’를 주제로 △소아 크론병 환아 식단 △특수영양식 종류 및 섭취법에 대해 소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환자뿐 아니라 질환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석자 전원에게는 크론병 환자를 위한 특수영양식 제품 샘플을 증정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성서울병원, 30일 소아 크론병 환자 건강강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