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가로_사진 copy.jpg▲ 올해 창립 30주년이 되는 의료장비 전문기업 DK메디칼솔루션㈜은 국제의료기기 병원설비전시회(KIMES)에 참가해 최첨단 사양의 프리미엄 디지털 엑스레이(X-ray_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 사진은 이동식 C-arm 프로스타.
 

[현대건강신문] 올해 창립 30주년이 되는 의료장비 전문기업 DK메디칼솔루션㈜은 국제의료기기 병원설비전시회(KIMES)에 참가해 최첨단 사양의 프리미엄 디지털 엑스레이(X-ray)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  

이번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은 최신 기술이 총 동원된 디지털 엑스레이와 모바일 엑스레이의 2종으로 기존 제품보다 사용자 편의성 면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디자인과 성능을 자랑한다.
 
이번 디지털 엑스레이 신제품은 세계적 가죽제조관리협회 및 환경보호단체에서 인증받은 친환경적 천연 가죽 소재로 그립이 제작되었다. 이는 DK에서 업계 최초로 시도하는 테크놀러지와 디자인의 신개념 결합으로 엑스레이의 메탈적 감각에 감성적이며 따뜻한 디자인을 더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병원의 분위기와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그립 가죽소재의 다양한 컬러와 소재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고객맞춤형’ 디자인도 눈에 띈다. 가죽소재 말고도 △다양한 수전사기법의 우드 △대리석 △카본 소재 필름도 선택 가능하다. 

또한 최신 IoT기술을 접목시켜 원격조정이 가능하게 한 점도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점이다.
 
디지털 엑스레이 프리미엄급 제품인만큼 최첨단 사양의 기술도 구현했다. 우선 디지털 X-ray에는 미리 입력되어 있는 테이블모드, 스탠드모드, 파킹모드 등으로 촬영위치를 세분화해 한번의 터치로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킬 수 있는 오토포지션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모바일 엑스레이 역시 사용자 편의에 맞추어 19인치 터치 모니터를 장착했으며,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 및 FPD를 사용해 빠른 프로세싱 및 고화질 영상을 보여주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슬림한 디자인으로 이동시 넓은 시야를 확보함은 물론 좁은 공간에서의 이동도 가능해 환자 촬영에 더욱 편리함을 더했다.
 
DK메디칼솔루션의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 2종에 대해 “무엇보다 사용자의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만큼 기존 DK제품 사용 고객들에게도 호응을 얻어 향후 시장을 선도할 제품이 될 것”이라고 제품 출시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DK메디칼솔루션㈜은 이번 KIMES2016에서 참가업체 가운데 역대 최대규모의 부스를 설치하고, 신제품 2종을 포함한 투시촬영기, 이동식 C-arm, 초음파진단기, 수.족부전용CT, 통증정량분석기등 국내외 첨단 의료기기를 대거 선보인다. 이와 함께 중소병원에서 사용되는 장비를 원스톱으로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전용관을 마련해 ‘엑스레이 토탈 솔루션(X-ray Total Solutions)’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2016년 창립 30주년을 맞이하는 DK메디칼솔루션㈜은 1986년 설립 이래 영상의학분야에 활용되는 다양한 의료장비를 개발하고, 고객의 요구를 정확히 반영한 제품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기업이다. 2008년 DK의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가 담긴 FPD 타입의 DR ‘이노비전’을 선보이며, 글로벌 기업과 대기업들을 제치고 지난 6년간 국내 디지털 X-ray 시장 점유율의 확고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한  이동식 C-arm ‘프로스타(Prostar)’ 역시 수입제품을 능가하는 뛰어난 영상 화질로 업계에 입소문이 퍼지며 매년 최대 판매량을 갱신하고 있다.
 
향후 DK메디칼솔루션㈜은 이 같은 국내 시장에서의 성장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오는 11월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와 권위의 북미방사선학회(RSNA, Radiological Society of North America)에 독립부스로 참가할 계획이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KIMES 개막...DK메디칼솔루션 프리미엄 디지털 엑스레이 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