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현대건강신문] 차의대 분당차병원은 오는 11일(금) 오후 12시 30분부터 1시 30분까지 분당차여성병원 지하1층 산모문화센터에서 '임신 중 생활과 질병' 무료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분당차병원 장성운 산부인과 교수가 진행하는 이번 강좌에서는 ‘임신중의 질병, 선천성 질환과 예방, 출산 후 건강관리’에 대해서 강의하고 이에 대한 산모의 궁금증을 직접 풀어 줄 예정이다.
 
분만은 여성에게 신체의 급격한 변화를 가져오는 동시에 평생 건강을 좌우하는 중요한 시기다. 

출산 후 6주까지는 산욕기로써, 산후관리를 소홀히 하면 요통과 관절통, 회음부 통증, 요실금, 치질, 치아질환, 우울증, 갑상선질환, 비만, 빈혈 등의 산후 질환을 앓게 되며 그 후유증이 장기화 되는 경우가 많다. 

출산 후 6주까지인 산욕기에 산후관리를 소홀히 하면 요통, 관절통, 회음부통증, 요실금, 치질, 치아질환, 우울증, 갑상선질환, 비만, 빈혈 등의 산후 질환을 앓게 되고, 그 후유증이 장기화되는 경우가 많다. 

산후조리와 육아 분담에 대한 남편과 가족들의 이해, 배려가 가장 중요하다.
 
분당 차병원의 의료진이 직접 강의하는 '산모대학 무료건강강좌'는 임신부 및 임신과 출산, 육아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분당차병원, 11일 '임신 중 질병' 주제로 건강강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