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사진기본크기1.gif▲ 새누리당 '국가 간호·간병제도 특별위원회(특위)'는 4일 오후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포괄간호서비스 병동을 방문해 현장 간담회를 실시했다.
 

새누리당 안홍준 특위 위원장 "포괄간호서비스 정착 위한 지원 아끼지 않을 것"

[현대건강신문] 새누리당 '국가 간호·간병제도 특별위원회(특위)'는 4일 오후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포괄간호서비스 병동을 방문해 현장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메르스 감염사태 후 포괄간호서비스의 필요성이 강조되며 간병문화 개선을 위해 구성된 특위가 실제 운영 현장을 찾아 경험을 공유하고 현장 상황을 몸소 체감하며 제도의 안정적인 정착을 도모하고자 이루어졌다.

이번 현장 간담회에는 특위 안홍준 위원장을 비롯한 새누리당 류성걸, 박윤옥, 이종진, 신경림, 최봉홍 의원과 보건복지부 방문규 차관, 국민건강보험공단 성상철 이사장 등 포괄간호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관계자들이 모여 포괄간호서비스 발전을 위한 정책적 대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홍준 위원장은 "논의된 내용과 건의사항을 토대로 앞으로 간호사 재취업과 포괄간호서비스 시설 개선에 필요한 예산을 확충하는 한편 입법적인 대안을 마련하겠다"며 "최대한 빠르게 포괄간호서비스가 정착되어 국민 모두가 간병비 부담을 덜고 감염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포토] 포괄간호서비스 도입 '공 들이는' 당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