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사진기본크기1.gif▲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는 협회 회원사와 함께 24일 경기도 오산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6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무료 건강검진을 진행했다.
 
사진기본크기1.gif▲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는 협회 회원사와 함께 24일 경기도 오산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6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무료 건강검진을 진행했다.
 

의료기기산업협회-회원사 공동 검진 프로그램 진행

[현대건강신문]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이하 KMDIA)는 협회 회원사와 함께 지난 24일 경기도 오산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6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무료 건강검진 활동을 펼쳤다.

이날 KMDIA와 회원사는 경기도 오산시 벧엘교회에서 오산양문지역아동센터, 청호지역아동센터, 다솜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 및 청소년에게 7가지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KMDIA 어린이 이동건강검진사업'은 전국의 의료 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게 의료 장비가 실린 이동건강검진 버스를 이용해 전문소아·영상진단의료진과 검안사·청능사와 함께 △키·몸무게 △체지방 △시력 △청력 △혈액 △소변 △초음파 검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건강검진활동에는 지멘스헬스케어에서 ‘건강검진버스 및 초음파·체지방 검사장비’를,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에서 시력검사부문, 동방의료기에서 시력검사장비, 지엔리사운드코리아에서 청력검사부문, 메드트로닉코리아에서 자원봉사자 및 검사부문에 1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건강검진 결과를 살펴보면 참여 어린이의 건강은 대체로 양호했으나, 시력검사에서 20명의 아이들은 시력교정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에서는 ‘러브아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시력교정이 필요한 20명의 아이들에게 안경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안과적 치료가 필요한 한 학생에게는 질환에 따라 수술이 필요할 경우 수술비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KMDIA는 어린이 이동건강검진 사업을 통해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하고 검진결과를 살펴 2차로 발생 가능한 질환의 예방을 목표로, 협회 및 협회 회원사가 공동으로 건강검진을 할 수 있는 검사장비 지원, 자원봉사자 참여, 기부금 등을 통해 나눔과 베풂을 실천하고 있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황휘 회장은 “어린이 이동건강검진활동은 기본이지만 중요한 7개 검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어린이들의 건강뿐 아니라 삶의 질 향상에도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며 “협회가 의료기기산업 대표단체로서 의료 소외 계층의 건강에 관심을 기울이고 나아가 어린이 외에도 의료낙후 지역의 노약자 등 대상을 확대하여 건강한 사회를 가꾸는데 기여하고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어린이 이동건강검진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은 4개 회원사와 검안사, 청능사 그리고 자원봉사자로 참여해준 업계 종사자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특히 지난 5월 멀리 전북 고창에 이어 이번에도 청력검사를 지원한 지엔리사운드코리아에 고마움을 전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의료기기산업협회, 어린이 이동건강검진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