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사진기본크기-세로.gif▲ 아로니아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우리 몸에 쌓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로 노화 예방에 탁월하다.
 

[현대건강신문] 아로니아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우리 몸에 쌓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로 노화 예방에 탁월하다. 

면역력을 강화시켜 세포의 재생을 돕고 자연 치유력을 길러주며, 망막에 존재하는 로돕신의 재합성을 도와 시력을 보호하기도 한다. 

또한, 체내 중금속 배출해주고 혈관을 맑게 해주어 혈전 생성을 억제하는 데도 효능이 있다. 

그래서 아로니아를 꾸준히 섭취하면 동맥경화, 고혈압, 당뇨병, 백내장 등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질환을 예방하거나 개선할 수 있다. 

건강식품이면서 미용식품이기도 한 아로니아는 피부의 주름 생성을 막아주고 탄력이 떨어지거나 색소가 침착하는 등의 노화 현상을 지연시키며, 항염 효과가 있어 염증 피부에도 효과적이다. 

아로니아의 최대 생산지는 폴란드로 알려져 있지만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생산 범위를 점점 넓혀가고 있다. 

그중에서도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선정된 고창군에는 베리류 전문농장 고창베리팜이 대표적인데, 농가들과 함께 준조합원 형태로 아로니아 생산자단체를 만들어 2013년부터 베리팜준조합원을 이끌어 왔다. 

오영은 조합장은 “조합원들에게 기존 고객들을 직거래로 연결해주어 각자의 판매 능력을 키우고 고객관리를 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관리자로서 고창베리팜은 85농가의 원료를 전량 수매하여 대량생산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고창베리팜 오영은 대표는 “생산자 직거래방식으로 매일 새로 작업하여 신선도 높은 원액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며 “내 가족이 먹는 다는 생각으로 농약이나 첨가물 없이 자연이 선사한 과육 그대로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있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아로니아, 노화 예방 효과 탁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