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사진기본크기1.gif▲ 대한한의사협회 김필건 회장이 12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건강보험과 보험의료 R&D에서 한의약의 비중을 소개하며 "한의학 육성을 위한 지원만 제대로 이뤄지면 노벨상을 받은 중의학 못지않은 발전이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사진기본크기2.gif▲ 대한한의사협회 김필건 회장이 12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건강보험과 보험의료 R&D에서 한의약의 비중을 소개하며 "한의학 육성을 위한 지원만 제대로 이뤄지면 노벨상을 받은 중의학 못지않은 발전이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현대건강신문=박현진 기자] 최근 중국 북경의대 약학과 투유유 교수가 노벨 생리의학상을 수상하면서 국내 한의학도 정부의 육성 지원을 통해 세계화를 앞당겨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대한한의사협회 김필건 회장이 12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건강보험과 보험의료 R&D에서 한의약의 비중을 소개하며 "한의학 육성을 위한 지원만 제대로 이뤄지면 노벨상을 받은 중의학 못지않은 발전이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2013년 보건복지부 R&D 예산 3,596억 가운데 한의약 관련 예산은 114억으로 3.2%에 불과하고 보건복지부 전체 예산 중 한의약 관련 예산은 0.046%에 불과하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포토] "한의학 세계화 위해 정부 지원 늘려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