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제22차 정기총회 개최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할 때 사은품이나 경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규제가 완화되는 등 건식 시장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습니다. 올 한해 건강기능식품의 신뢰도 확보를 위한 대국민 홍보활동을 강화하는 등 건강기능식품산업이 국가미래 성장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양주환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장(위 사진)은 24일 서울 팔래스호텔에서 열린 ‘제22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양 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한 해 건강기능식품의 유통구조개선과 제도개선, 소비자 건강기능식품 바로 알리기 캠페인을 통한 인식개선 등 건강기능식품 발전을 위한 의미 있는 한 해였다”고 평가했다.

이어 그는 “올해도 건강기능식품산업의 시장 확대를 도모하고, 국가미래 성장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를 위해 양 협회장은 “건강기능식품 법률 제도개선과 행정규제 완화를 통한 사업활성화와 협회 전문위원회를 통한 산업체 지원 방안 마련, 회원사 홍보마케팅 실행역량 강화할 것”이라며 “또 소비자 건강기능식품 제대로 알리기 캠페인, 정부위탁사업의 효율적 운영관리, 업계역량강화를 위한 회원사 영입확장 등을 역점사업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건강기능식품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건강사랑의 이해연 대표를 비롯해 한국암웨이 조양희 상무, 엔이오푸드월드 김문식 대표, 서흥캅셀 오인호 부장 등이 보건복지부장고나상을 수상했으며, 유니베라 조복희 상무와 CJ오쇼핑 전철민 과장 등 4명이 협회 공로상을 수상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건식, 신성장산업으로 도약하도록 노력할 것"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