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사진기본크기1.gif▲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 오호석 상임대표는 18일 오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대한한의사협회(한의협)와 공동으로 주최한 기자회견에서 "국민의 의료 선택권 보장 차원에서 한의사의 의료기기 사용을 허용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 6월중으로 규탄대회 열 것

[현대건강신문=박현진 기자] "허리를 삐끗해서 한의원에 가는 환자만 연간 300만명이 넘고 이 사람들이 낭비하는 시간과 진찰비만 아껴도 엄청난 자원이 될 것이다"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 오호석 상임대표는 18일 오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대한한의사협회(한의협)와 공동으로 주최한 기자회견에서 "국민의 의료 선택권 보장 차원에서 한의사의 의료기기 사용을 허용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오 대표는 "현행 제도는 발목이 삐어서 한의원을 찾아가려고 해도 한의원에서는 엑스레이를 찍을 수 없으니 양방 병원에 가서 엑스레이를 찍고 다시 한의원으로 가야 한다"며 "직능인과 골목 상권 중소자영업 가족들은 영세한 서민들로서 생업을 위해 시간을 아껴야 한다"고 말했다.

의료기기 업체들에게 대한의사협회의 압박이 있었다고 밝힌 오 대표는 "국회의원에 대한 낙선 운동과 의료기기 회사가 (한의사들에게) 의료기기를 판매할 경우 불매운동을 하겠다는 협박도 있었던 것으로 안다"며 "국민과 국회를 협박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공동주최자인 한의협 김필건 회장은 "이 문제는 특정 직역간의 밥그릇 싸움이 아니고 국민의 건강과 생명이 달린 타협과 양보가 있을 수 없는 문제"라고 말하며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와 문제 해결을 위해 공동 보조를 맞출 것임을 강조했다.

앞으로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는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이 허용되지 않을 경우 1천만 서명운동을 진행하고 6월 중으로 규탄대회를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기자회견에는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 골목상권살리기소비자연맹, 중소상공인 260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직능단체회장 "한의사의료기기 사용, 의료 선택권 차원서 보장돼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