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사진기본크기1.gif▲ 종근당은 20일 오전 충정로 종근당 본사에서 제2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현대건강신문] 종근당은 20일 오전 충정로 종근당 본사에서 제2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 2014년도 매출액 5,441억원, 영업이익 539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보고했으며 액면가 대비 32%인 주당 800원의 현금배당을 실시키로 의결했다.
 
김정우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는 정체된 제약환경 속에서도 R&D 투자를 확대하고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준비하는 등 내실을 다지는 시간이었다”며 “당뇨치료 신약 듀비에를 출시해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았으며 고도비만치료제 CKD-732의 해외 임상을 순조롭게 진행하며 글로벌 신약 개발 가능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또한 “올해부터는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와 글로벌 역량을 갖춘 우수인재 육성을 통해 미래성장을 위한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종근당홀딩스도 제60기 정기주주총회를 가졌다. 종근당홀딩스는 2014년도 연결기준 매출액 1,814억원, 영업이익 307억원의 실적을 보고했으며 액면가 대비 28%인 주당 700원의 현금배당을 실시키로 의결했다.
 
다음은 정기 주주총회에서 선임된 신규 임원 명단이다. 

▲종근당
△신규이사 선임 김영주(종근당 고문)
△김성곤(종근당 효종연구소장)
△구자민(종근당 경영관리본부장)
 
▲종근당홀딩스
△이사 재선임  김정우(종근당홀딩스 대표이사)
△신규이사 선임 최장원(종근당홀딩스 인사홍보총괄)
△신규감사 선임 심재만(삼성증권 기업금융 상무)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종근당, 제2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