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사진기본크기1.gif▲ 핵없는 사회를 위한 공동행동에 속한 녹색당 관계자들이 지난달 27일 오전 서울 광화문 원자력안전위원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절차상 문제가 있는 월성 1호기 수명 연장 결정은 무표"라며 "무리한 표결을 강행한 이은철 원자력안전위원장은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현대건강신문=김형준 기자] 지난달 27일 새벽 원자력안전위원회에서 월성 1호기 수명 연장 심의안이 의결됐다.

연장 소식이 알려지자 학계, 환경단체들은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위협하는 결정'이라고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핵없는 사회를 위한 공동행동은 지난달 27일 오전 서울 광화문 원자력안전위원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절차상 문제가 있는 월성 1호기 수명 연장 결정은 무표"라며 "무리한 표결을 강행한 이은철 원자력안전위원장은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문가 단체인 '원자력 안전과 미래'는 2일 성명을 내고 "월성 1호기에 적용된 매우 오래된 설계 개념은 이후 체르노빌 원전사고, 후쿠시마 원전사고를 목격한 우리가 계속운전을 고려하는 현 시점에서는 당연히 그 취약성을 보완하기 위해 모든 관통부를 포함 포괄적인 격납용기 압력경계 안전요건을 규정하는 R-7 요건을 충분히 검토하여 개선한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포토] '월성 1호기 수명연장' 반대 목소리 거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