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두루치기.gif▲ 25일 방송된 KBS 2TV 저녁 생생정보 황금레시피에서는 돼지김치 두루치기를 맛있게 만드는 비법이 소개됐다.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두루치기는 소고기나 돼지고기를 넣고 찌개보다 국물을 적게 해 끓여먹는 음식이다. 흔하게 먹을 수 있는 돼지김치 두루치기지만 만드는 방법도 다양하고 입맛에 꼭 맞추기도 힘들다.

25일 방송된 KBS 2TV 저녁 생생정보 황금레시피에서는 돼지김치 두루치기를 맛있게 만드는 비법이 소개됐다.

방송에 돼지김치두루치기 레시피를 공개한 맛집은 서울시 성동구 용답동의 ‘통돼지 두루치기&김치찌개 전문점’이다.

이곳은 돼지김치두루치기는 매콤하고 쫄깃한 고기와 김치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돼지김치두루치기의 레시피를 공개한다.

먼저 고기 손질이 필요하다. 2인분을 기준으로 오겹살(300g-반근)을 준비한다. 오겹살을 고를 땐, 연분홍색을 띠면서 비계가 많지 않고 살이 탱탱한 것을 선택한다. 이 고기를 두께 2cm로 자른다.

김치는 1/4포기를 준비해 배추 속을 제거하고 물기를 가볍게 짠 후 3cm 간격으로 잘라 준다.
 
두루치기에 들어갈 채소도 손질해서 준비한다. 대파(9cm), 당근(1/5개), 양파(1/2개), 새송이버섯(2개)를 준비해 고기 크기(7x2cm)와 비슷하게 자른다.

양념장은 고추장(1큰 술), 고춧가루(2큰 술), 소주(2큰술), 간마늘(1/2큰 술), 키위 간 것(1큰 술), 후추(1/4큰 술), 간 양파 (1/2큰 술)를 잘 섞어줍니다.
 
재료들이 다 준비되었다면 돼지김치 두루치기 만들기에 들어간다. 식용유(2큰 술), 소주(2큰 술), 오겹살(300g-반근), 후추 (1/4큰 술)을 넣고 센 불로 3분 중 불로 2분간 볶는다.

손질한 양파, 새송이버섯, 당근에 김치(1/4포기), 고춧가루(1큰술)을 넣고 살짝 볶은 후 양념장(2큰 술), 물엿(2큰 술), 참기름(1/3큰 술), 손질한 대파를 넣고 센 불로 1분간 볶으면 돼지김치두루치기가 완성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생생정보, 오겹살로 만든 돼지김치두루치기 황금레시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