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사진기본크기1.gif▲ 6일 방송된 MBC 기분좋은날 건강라이벌전 3탄에서는 2015년 특히 주목해야 할 슈퍼푸드로 ‘세계 슈퍼푸드 귀리 VS 아마씨’편이 방송을 탔다.
 

아마씨, 식물성 오메가-3 풍부해 당뇨병 예방하고 혈관질환 예방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단지 배를 채우기 위해 먹던 시대는 갔다, 하나를 먹어도 몸에 좋은 것을 가려 먹는 지금 온갖 영양소가 풍부한 슈퍼푸드는 현대인의 각종 질병에 대항하는 필수 식품이다.

6일 방송된 MBC 기분좋은날 건강라이벌전 3탄에서는 2015년 특히 주목해야 할 슈퍼푸드로 ‘세계 슈퍼푸드 귀리 VS 아마씨’편이 방송을 탔다.

무섭게 떠오르는 슈퍼푸드 먹는 금인 아마씨는 여성의 갱년기를 물리치고 유방암까지 예방한다.

신정애 한의사는 아마씨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식물성 오메가-3는 당뇨병에도 큰 효과가 있다며, 오메가-3가 풍부한 음식을 많이 먹으면 당뇨를 예방하는 것은 물론 혈행을 개선해 각종 혈관과 심장 질환 및 뇌졸증을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아마씨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 역할을 하는 리그난이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의 여성호르몬을 조절해주며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고 골다공증, 관절염, 방광염 등의 질환을 예방해, 특히 갱년기 여성들이 섭취하면 건강에 좋은 식품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성 갱년기 물리치고 유방암 예방하는 ‘아마씨 효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